อ่านสรุป 제1891장 จาก 이혼 후, 재벌 전처가 후회했다 โดย Internet
บทที่ 제1891장 คืออีกหนึ่งตอนเด่นในนิยายInternet 이혼 후, 재벌 전처가 후회했다 ที่นักอ่านห้ามพลาด การดำเนินเรื่องในตอนนี้จะทำให้คุณเข้าใจตัวละครมากขึ้น พร้อมกับพลิกสถานการณ์ที่ไม่มีใครคาดคิด เขียนโดย Internet อย่างเฉียบคมและลึกซึ้ง
이천후는 속으로 살짝 놀랐다.
‘원중산이 이렇게 특이한 곳이라니...’
10배 중력만 해도 이미 엄청난 압박이었다. 온몸이 납처럼 무거워져 걷기조차 힘들어질 것이고 조그마한 실수에도 뼈가 부러지고 근육이 찢어질 수 있었다.
그런데 100배 중력이라면? 그야말로 상상조차 어려운 고통일 것이고 그런 환경에서 산을 오른다는 건 더욱 가혹한 도전이었다. 누군가 공격하지 않더라도 그저 중심을 잃고 발을 헛디디는 것만으로도 추락해 즉사할 가능성이 충분했다.
하지만 이천후에게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다.
그는 만고 금신 2단계를 연마한 상태였다. 즉 100배 중력 따위는 그의 신체에 심각한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
그때 노파가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내일의 순위 경쟁은 너희에게 아주 중요해. 1등을 차지하면 상당한 보상을 받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 등천로에서 지휘권까지 얻게 되거든.”
그 말에 이천후는 눈빛을 반짝였다.
‘지휘권은 별로 관심 없지만 여황전에서 제공하는 보상이라면 얘기가 다르지!’
이 정도의 강력한 세력이라면 내놓는 보상 또한 어마어마할 것이 분명했다.
그는 자연스럽게 질문을 던졌다.
“어르신, 다른 보디가드들은 어떤 자들입니까?”
이미 전주의 보디가드가 되기로 결심한 이상 경쟁 상대에 대해 잘 알아야 했다.
‘지한 씨를 도와준 어르신의 은혜를 갚는 것이기도 하니, 대충 넘어갈 일이 아니야.’
노파는 담담하게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모든 보디가드들은 다 만 명 중에서 하나 나올까 말까 한 천재들이야. 여황전 출신도 있고 다른 곳에서 선발된 자들도 있지. 그중 몇몇은 너보다 결코 약하지 않아. 그러니 가볍게 보지 않는 게 좋을 거야.”
이천후는 흥미로운 듯 미소를 지었다.
“저는 금오 대왕을 베어 죽인 전적이 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실력을 증명한 것 아닌가요?”
그러자 노파는 코웃음을 쳤다.
“금오 대황? 그까짓 금오의 피 한 방울 섞인 새 따위가 뭐 대단하다고?”
이천후는 깜짝 놀랐다.
“하지만... 금오 대왕은 상고 신수 아닙니까? 그 정도를 베어낼 실력이면 충분히 대단한 거 아닌지...”
노파는 또다시 비웃듯 말했다.
“금오의 혈맥이 뭐 그리 대단하다고 그래? 상고 시대가 무너진 이후 수많은 신혈 강족들이 사라졌어. 금오 일족도 그저 운이 좋았을 뿐이야. 우연히 뛰어난 인물이 배출되면서 그들의 위상이 상승했을 뿐 원래는 신수라 부를 자격조차 없었어.”
이천후는 노파의 말을 곱씹었다.
“그러면 금오 일족은 원래 준신수급도 되지 못했다는 말씀이십니까?”
“그래. 진정한 신수들과 비교하면 하늘과 땅 차이지.”
노파는 한층 더 흥미로운 정보를 덧붙였다.
이천후는 이해하기 어려웠다. 만약 그가 고대 천교라면 그런 선택을 결코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의 물음에 노파는 코웃음을 쳤다.
“등천로엔 무궁무진한 기연이 존재해.”
그녀는 손가락을 하나 들어 보이며 말을 이었다.
“그곳엔 외부 세계에서 천 년, 아니, 만 년이 지나도 얻기 어려운 보물들이 널려 있어. 예를 들면 거기서 길을 걷다가 동굴에 들어갔는데 진룡의 알 두 개를 발견한다든가, 벼랑에서 떨어졌는데 우연히 고대 선경을 얻는다든가, 그냥 발밑을 내려다봤을 뿐인데 거기에 절대 신급 재료가 묻혀 있다든가 말이야.”
이천후는 어이가 없어 웃음이 나왔다.
‘그냥 보물창고 아니야?’
그러나 노파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이유를 말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등천로에 대제로 거듭날 수 있는 기연이 존재한다는 거야.”
이천후의 눈이 번쩍 뜨였다.
“대제가 될 수 있는 기연이요?”
“그래. 그 기연을 손에 넣는 자는 반드시 대제로 등극할 운명을 가지게 돼. 그것이 등천로를 향한 끝없는 경쟁이 벌어지는 진짜 이유지.”
이천후는 더 이상 할 말을 잃었다.
그제야 그는 깨달았다. 왜 모든 고대 천교들이 수십만 년 동안 봉인을 감수하면서까지 등천로를 기다리는지.
ความคิดเห็น
ความคิดเห็นของผู้อ่านเกี่ยวกับนิยาย: 이혼 후, 재벌 전처가 후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