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 연애의 시작 นิยาย บท 105

이가인은 순간적으로 정승진의 곁으로 다가가 조금 더 가까이 그의 얼굴을 보고 싶다는 충동이 들었다가 금세 다시 마음을 다잡고 발걸음을 돌렸다. 하지만 병실 문을 닫고 간호스테이션으로 막 가려던 그때 마침 정승진을 찾아온 채현민과 마주쳐버렸다.

“교수님.”

“정 교수가 새벽에 고열 때문에 고생했다고 하던데 지금은 좀 어때요?”

채현민이 물었다.

“자고 있어요. 아직은 조금 더 쉬어야 할 것 같아요.”

채현민은 막 손에 넣은 귀한 인재가 아픈 것 때문에 상당히 많이 신경이 쓰이는지 엄숙한 얼굴로 말했다.

“아무래도 정 교수만 담당해줄 사람을 찾아야 할 것 같네요. 병원에서 일어난 일이기도 하고 정 교수는 지금 가족도 이쪽에 없잖아요. 듣기로 간병인은 싫다고 했다지? 그러니까 가인 씨가 간호사 중에서 괜찮은 사람을 한 명 골라 당분간은 정 교수만 담당하게 해요.”

이가인은 그 말에 시선을 피하며 거절의 뜻을 보였다.

“낮에는 문제 될 게 없지만 밤에는요?”

채현민은 양손을 주머니에 찔러넣은 채 문제 될 게 없다는 얼굴로 얘기했다.

“그럼 두 사람으로 하죠. 한 사람은 낮에 돌보고 한 사람은 저녁에...”

“간호사들 일손이 부족한 건 교수님도 잘 아시잖아요. 한꺼번에 두 사람이나 빼가시면 남은 사람들이 힘들어요.”

“흠, 그럼 다른 과에서 사람을 좀 보내 달라고 해야 하나...”

채현민은 고민하다가 갑자기 눈을 반짝이며 이가인을 바라보았다.

“그러고 보니 내가 제일 적합한 사람을 잊고 있었네. 이렇게 바로 눈앞에 있는데. 가인 씨 전에 정 교수랑 함께 혜임에서 근무했다고 했죠? 전 직장 동료이기도 하고 마침 가인 씨도 신입 교육 다 끝났으니까 시간 괜찮을 것 같은데 가인 씨가 해주는 건 어때요?”

“저는 안 돼요. 간호학 커리큘럼도 짜야 하고 내년에 있을...”

“아아, 그건 잠시 내려놔도 돼요. 지금은 특수한 상황이잖아요. 안 그래도 다른 사람은 좀 불안했는데 가인 씨라면 내가 마음 편히 맡길 수 있을 것 같네요.”

“...”

이가인이 아무 말도 하지 않자 채현민은 목소리를 깔며 조금 진지한 말투로 얘기했다.

“정 교수 일로 지금 다른 과는 물론이고 기자들까지 상황 대처를 지켜보고 있어요. 정 교수가 싫다고 해서 일단 인터뷰는 다 거절해뒀는데 기자들이 몰래 병원으로 들어와 갑자기 인터뷰해달라고 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요. 그때 정 교수 곁에 간병인 하나 없는 걸 보면 우리 병원 이미지가 어떻게 되겠어요?”

“...”

채현민은 기세를 몰아붙여 아예 거절할 수 없게 못을 박아두었다.

“그럼 당분간 가인 씨가 수고 좀 해줘요. 이 빚은 언젠가 꼭 갚을게요.”

“네, 알겠습니다.”

이가인은 정승진에게 간병인을 구해주려고 한 지 2분도 안 돼 자신이 바로 그 간병인이 되어버렸다.

“하...”

채현민을 보낸 후 이가인은 한숨을 내쉬며 병원 아래에 있는 마트에 들러 칫솔과 치약 같은 생필품과 병간호할 때 필요한 물건들까지 한가득 사 들고 다시 병실로 돌아왔다.

마침 간호사가 주사를 놓기 위해 트레이를 끌고 오는 것을 본 이가인은 트레이를 받아들며 말했다.

정승진은 그제야 입을 벌리며 죽을 먹었다. 아프기도 했고 또 항생제도 많이 먹었던 터라 입안이 너무나도 썼고 삼킬 때는 칼날이 목구멍을 통과하는 것처럼 아팠다.

이가인은 아픈 듯 미간을 찌푸리는 그를 보며 말했다.

“항생제 때문에 그래.”

“너는 아침 먹었어?”

이가인은 정승진의 말을 가볍게 무시하며 다시 한번 그에게 죽을 건넸다.

정승진은 삼킬 때 여전히 아팠지만 그럼에도 아기 새처럼 잘 받아먹었다.

“너도 좀 먹어.”

이가인은 여전히 아무런 대꾸도 하지 않았다.

“혹시 사람들 몰래 들어온 거야?”

“내가 도둑이야?”

이가인이 미간이 찌푸리며 드디어 말을 했다. 그러고는 죽을 식히지도 않고 곧장 정승진의 입에 넣어주었다.

정승진은 습관처럼 입을 벌렸다가 뜨거움에 몸을 움찔 떨었다.

얼마나 뜨거웠는지 하마터면 아픈 손까지 들어 올릴 뻔했다.

ประวัติการอ่าน

No history.

ความคิดเห็น

ความคิดเห็นของผู้อ่านเกี่ยวกับนิยาย: 환승 연애의 시작